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작성자 ***
작성일24.07.10
조회수147
나운3동 주민센터 김용준 직원분(내선번호063-464-7760 이름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 전화번호 첨부) 을 칭찬합니다.
2024.07.09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신청했습니다.
제가 사정이 생겨 주소지를 옮기는 과정에서 세대주에서 세대원이 되었고 다시 원래 살던집으로 주소지를 옮기면서 세대주가 되어야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지인의 경험을 들은적이 있어 세대편입으로 신청하고 세대주변경을 할 생각으로 신청했습니다.
김용준 담당자님께 전화가 와서 처리절차가 올바르지 않다고 반려하겠다고 하시고 세대합가를 선택하고 관계에 자녀를 적으면 된다며 올바르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6시가 지나 행정처리가 되지않아 내일처리해주시겠다고 하셨고 문의사항있으면 내선번호로 전화를 다시 달라는 얘기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전입신고를 6시 이후에 하였고 다음날 처리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2024.07.10 오전에 동사무소에서 전화가 왔으나 업무중으로 전화를 받지 못하고 부재중(063-454-7759)이 찍혔고 다른 직원분에 의해 전입신고가 반려되었다는 알림이 왔습니다.
다시 어제의 사정을 설명하니 다른 여자직원분을 바꿔주시더니 그분이 이번에는 또 맨 처음에 제가 신청한대로 해야된다고 합니다. 소통이 잘 되지않아 김용준담당자가 외부에 나가있으니 확인하고 전화를 다시 주시기로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의 개선사항은 신문고에 적겠습니다.)
다시 전화가 와서 오전의 상황과 번거로움을 얘기했고이해해주시면서 처리절차에는 문제가 없으니 재신청없이 잘 처리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그리고 오해가 생기게 한점 죄송하다며 사과도 해주셨습니다. 담당자님의 잘못은 아닌 부분이라 사과는 안해도 되는 상황이었지만 마음을 헤아려주시는 태도가 감사했습니다.
1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2023.06.14 김지영 직원분 때문에 나운3동주민센터에 대해서, 공무원에 대해서 정말 불쾌하고 안좋은 기억으로 민원을 넣게되었고 나운3동주민센터에 대해서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안좋은 경험을 잊을수는 없겠지만 1년이 지난 오늘은 김용준 직원분 덕분에 감사함을 느끼게 되네요.
어떤 일이든 사람과 사람이 하는 일에는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원분의 작은관심만으로 시민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행정처리도 바쁘시고 민원으로 힘드시기도 하시는 고충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본인이 맡은 일에 대한 담당자,전문가로서 책임을 가지고 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