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문화재지킴이> 신경애 문화관광해설사 칭찬합니다
작성자***
작성일12.11.16
조회수2300
첨부파일
군산시 문화재지킴이 신경애 문화관광해설사님을 칭찬합니다. 근현대 문화유산 유적을 답사하기 위하여 11.12(월) 아침일찍 군산시로 출발했습니다. 그날따라 서해안에 돌풍이 불어 쌀쌀한 날씨였는데, 문화관광해설을 위해 일찍 신경애 선생님께서 나와 계셨습니다. 군산시 일원의 문화유적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설명하여 주신 신경애 선생님께 감사합니다. 연세가 많으신 관람객이 여러 계셔서 안전이 걱정되었는데 답사일정에 맞게 관람객의 안전을 챙겨주신 선생님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군산시민의 자긍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문화재의 해설 안내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의 인연처럼 스쳐지나가는 순간이 얼마나 많습니까? 처음 만나 가족처럼 따뜻하게 안내해주신 마음이 아직도 포근하게 느껴집니다. 투병생활 속에서도 군산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지킴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바람이 많이 불어 날씨가 고르지않는 날이었는데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이 지역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문화관광해설사 양성에 군산시의 역할이 크다고 봅니다. 신경애 선생님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드리며, 내년에 봄꽃 가득한 날 다시 화사한 군산시를 방문하겠습니다. 답사가신 어르신 40명이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