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산시청 일자리정보센터 김선형님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작성자***
작성일19.03.17
조회수3495
첨부파일
지난 달에 실직을 하고서 백여 곳 이상 이력서를 제출하였지만 단 한 군데의 면접 제의도 없었습니다. 일자리가 절실한 저의 입장에서는 크게 낙담할 수 밖에 없었고 경제활동을 하지 못 하고 지내는 하루하루가 무척 고통스러웠습니다. 인터넷으로 일자리를 검색하던 중에 우연히 근로복지공단 등의 기관에서 취업 알선을 해 준다는 정보를 얻게 되었고 상담 후에 접수를 시켰습니다. 물론 큰 기대는 하지 않았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접수를 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접수 후 이틀 뒤에 김선형님으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마침 저의 거주지 인근에 적당한 자리가 있으니 빨리 연락을 해 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회사에서 단 한 명의 직원만 모집을 하니 다른 사람이 지원하기 전에 서둘러 연락을 취해 보라는 취지였는데 마치 자신의 일처럼 적극적이어서 정말로 고마운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비록 유선상으로 상담을 하였지만 실직으로 인한 저의 어려움에 공감해 주시고 따뜻한 위로의 말까지 덧붙여 주었으며 후에 취업이 되었다는 저의 통지를 듣고는 본인의 일처럼 같이 기뻐해 주었습니다.( 18일부터 출근하기로 되었습니다) 솔직히 공무원들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을 저 자신이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일로 인하여 공무원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존재라는 생각으로 인식이 바뀌게 된 계기도 된 것 같습니다. 일자리가 절실한 상황이었던 만큼 김선형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도 더욱 커서 이렇게 글로라도 감사의 마음을 표하지 않으면 염치가 없는 사람이 되고 말 것 같다는 생각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새 직장에서 최선을 다한 노력으로 도움에 보답해야겠다는 다짐을 해 보면서 다시 한 번 김선형님과 일자리관련 공무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