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작성자 ***
작성일19.08.31
조회수1773
전주에서 군산 금동으로 이주를 위해 집을 수리하고 준비중입니다.
그런데 올해 봄 부터 주위에 중장비와 작업트럭들이 분주해 무슨 공사가 있나 궁금해 하던 중 관계자에게 문의하니 3년여에 걸쳐 관광객이 집중되는 원도심 일대에 하수관로 정비 사업을 한다는 얘기를 듣고 한편으로는 여태껏 이런 시설조차 구비되지 않은 사실에 놀라기도 하고, 또, 늦게나마 생활에 꼭 필요한 시설이 갖추어진다니 반갑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공사의 불편함을 경험한 사람으로서 여름에 소음과 먼지, 기타 공사로 인한 선입견이 있었습니다.
기존 도로 메인 공사를 마치고 공사 관계자께서 방문하시어 개별주택까지의 연결도 본 공사일정에 포함된다고 하셔서 감사해하던 차에 드디어 지난 금요일 집앞 골목에도 공사가 시작 되었습니다.
중장비들과 근무자들이 여러 명 오셔서 땅을 파고 작업하는 걸 보니 많은 흙과 예상 밖의 돌출 사안들로 인해 작업이 난해해 보였습니다.
그런데 작업자들이 무더위와 소음에 짜증이 날만도 한데, 궁금해 물어보는 내용과 혹시 공사도중 기타 공작물에 대한 피해를 염려하는 제 마음을 헤아리고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설명하며 일하는 모습에 놀랐습니다.
특히, 현장 소장님은 수 차례 전화 문의와 염려에 신속하고 친절히 처리해 주셨으며, 혹시 더 필요한게 없는지 반복해서 확인해주셨습니다.
저녁 6시가 훨씬 넘어서까지 반복해서 물청소와 주변정리, 그리고 부직포 고정작업까지 말끔히, 정말 깨끗하게 해주고 가셨습니다.
무더운 날씨와 힘겨운 작업으로 피곤했을 텐데 웃음 띤 얼굴로 올 여름의 마지막을 뜨겁게 보내신 공사 현장소장님, 그리고 작업자분들, 특히 공사현장 주위를 같이 돌며 공사 일정와 배경에 대한 설명을 친절하게 해주신 회장님 포스의 감리선생님을 포함한 원도심 하수관로 공사팀께 칭찬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남은 일정이 많지만 건강하시고 안전하게 공사를 무사히 마치고, 세금이 올바르고 필요한 곳에 쓰여, 시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