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0℃미세먼지농도 좋음 29㎍/㎥ 2024-12-24 현재

(구)시장에게 바란다

2024년 7월 8일부터 ‘시장에게 바란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일원화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통합 운영됩니다.

너무나 멋진 시립도서관,, 너무나 불친절한 직원들....

작성자 ***

작성일09.09.15

조회수2313

첨부파일
예전엔 너무멀어 찾기힘들었던 시립도서관이 수송동에 멋진외관으로 개관되어 자주찾게됩니다.
감사해요..꾸벅
그런데 막상문을열고 들어가면 딱딱한 직원들의 모습에 되려 긴장하게됩니다..
얼마전 평일오전이여서인지 2층도서대여실은 매운 한가로워습니다..책을 찾은뒤 이를 대여하려 기계앞에서 기계를 만지작만지작..비밀번호를누르라고 써있어...여러차례비빌번호를눌러보았으나..계속된오류,,.전비빌번호를몰라 젊은남직원에게 "저 책좀빌리려구요...그리구 회원증을 내밀며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 말을걸게 됩니다..
20대로 보이는 남직원왈 "이건비밀번호없어요. 책주세요" 전 "예"하고 책을 내밀었죠...권위적이랄까..하대하는듯한 그의 행동에 차마 회원증에 왜비밀번호가 없는지조차 물어보지못했어요...참..저는 30대후반의 주부랍니다.. 집으로돌아온후 알았죠...제건 구회원증이여서,,기계로는 대여할수없다는것을...그젊은이 코앞에서 기계와 실갱이하는 제모습을보구 책을빌린다는 제물음에 그렇게밖에 해줄수없는건지... 보니 직원들도 여러명이여 바쁘지도 않던데 ,,또 신회원증으로 교체하라든지..제회원증이 구회원증이라던지.. 무슨설명좀 해주시지...
그곳에서 일하기싫음 말던지...지금일자리가 없어서 일만시켜주면..열심히 할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전에보니 민원인이 싫어하는 공무원 행동중에 "민원인을 어린아이대하듯하는 행동"이라는데.. 그젊은 안경낀남직원분 위행동보다 더기분나쁜 "무시하는 행동(저한테만그런것같진않아서) 결과적으로 ,,,딲딱하고 권위적인 직원들보단 답답해도 무시하지않는 기계가 더나은것 같아요...
저희 신랑도 도서관을 다녀와서 하는말이 전반적으로 그곳 직원들이 타부서 공무원들 보다 불친절하다고 이야기한답니다. 그 남직원 이야기도 빼놓지 않고 하구요...바쁘신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외관도 멋지고, 관내 직원들도 멋진 수송시립도서관을 만들어 주세요...꾸벅..
답변글
    너무나 멋진 시립도서관,, 너무나 불친절한 직원들....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시립도서관관리과

    작성일 : 09.09.21



     시립도서관을 이용해주시고 깊은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도서관을 방문하여 불쾌하게 해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시립도서관은 각종 편의시설, 정보화시스템, 개관장서를 갖추고 6월 개관하여 1일 평균 약2,000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하시고 계십니다.  도서관 이용자가 급증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기위해 직원과 보조근무자가 함께 근무하고 있습니다.
      당일 근무자가 이용자분께 구회원증과 기기 이용방법에 대해서 적극적인 설명을 드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다음번 도서관 이용시 구회원증을 가지고 안내 데스크로 오시면 바로 RFID 신회원증으로 교체해드리고 도서관 이용방법 및 기기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관 이용시 불쾌하게 느끼신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향후에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자체적으로 친절봉사교육 등을 실시하여 더욱더 친절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군산시립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너무나 멋진 시립도서관,, 너무나 불친절한 직원들....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감사담당관

    작성일 : 09.09.21

    시립도서관을 이용해주시고 깊은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도서관을 방문하여 불쾌하게 해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시립도서관은 각종 편의시설, 정보화시스템, 개관장서를 갖추고 6월 개관하여 1일 평균 약2,000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하시고 계십니다.  도서관 이용자가 급증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기위해 직원과 보조근무자가 함께 근무하고 있습니다.
      당일 근무자가 이용자분께 구회원증과 기기 이용방법에 대해서 적극적인 설명을 드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다음번 도서관 이용시 구회원증을 가지고 안내 데스크로 오시면 바로 RFID 신회원증으로 교체해드리고 도서관 이용방법 및 기기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관 이용시 불쾌하게 느끼신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향후에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자체적으로 친절봉사교육 등을 실시하여 더욱더 친절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군산시립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구)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담당전화
최근수정일 2024-07-08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군산시알림

행사일정표(1.26)
시정소식 | 16.01.26
행사일정표(1.25)
시정소식 | 16.01.25
주간행사계획(1.25-1.31)
시정소식 | 16.01.25
상단(TOP)으로 이동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정규업무시간 외 당직실 연결)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공유 유튜브 공유 인스타 공유 블로그 공유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