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새만금지역 친환경농업대폭확대
작성자***
작성일06.07.12
조회수2695
첨부파일
만경·동진강 수질개선 차원 우렁이·오리농법 실시
새만금 상류지역의 수질개선 및 토양개선 등을 위한 우렁이·스테비아농업등 친 환경농업이 대폭 확대·추진된다.
6일 전북도에 따르면 새만금 유역인 만경·동진강 수질개선 및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올해 15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775ha에 우렁이·스테비아유용미생물·오리농법 등의 친환경농업에 나섰다.
도는 지난해에도 새만금 친 환경농업 시범단지로 지정된 새만금 상류지역인 군산, 김제, 완주, 정읍, 부안 등 7개 시·군 8개 단지내 458ha에 126천300만원을 들여 친 환경농업을 추진했다.
도는 이 지역에 저 농약 또는 무농약농산물을 생산 할 수 있도록 친 환경농법에 소요 되는 친 환경농자재와 시범단지를 중심으로 친 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을 수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친 환경농업에 참여하고 있는 농가는 일반농산물 보다 10∼20%까지 높은 가격으로 판매, 농가 소득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친 환경농업 참여한 농가와 컨설팅업체간의 협약을 통해 토양분석(시비처방, 맞춤비료)과 월별 주된 농법 프로그램 작성, 병해충방제 계획, 친 환경농산물 인증계획, 자체 교육계획, 사업추진 중간평가 계획, 사업 완료 후 평가보고 등 거치토록 하는 등 친환경농업의 내실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