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일당 6~8만원이 지급되는 일용직 건설현장 일감이 급감했다고 한다. 새벽부터 일력시장에 나간 일용직 건설근로자들은 헛걸음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가기 일 수라고 한다. 한파로 인한 공사 중단이나 경기불황의 여파도 있으나 건설사 측의 일용직 건설근로자 채용조건이 까다로워진 것이 더 큰 이유라고 한다. 요즘에는 건설사에서 일용직 건설근로자를 차출할 때 근무태도, 평판, 외양상 보이는 건강상태, 인상 등을 살핀다고 하니 가득이나 일자리 구하기 힘든 일용직 건설근로자들의 생활은 팍팍해져만 가는 것이다. 안 그래도 어려운 경기환경 속에서 편하게 일자리를 찾는 것도 아니고 인력 시장을 전전하면서 누군가에게 지목(指目)을 받아야만 하루하루 생계를 이여 가는 수많은 일용직 건설근로자의 삶은 이 추운 겨울 더욱 안쓰럽고 애처롭게 느껴진다. 이제는 정부가 일용직 건설근무자들에게“건설현장에서 필요한 기초안전, 보건교육, 고용센터의 프로그램과 연계된 고용안정대책 프로그램” 을 통한 일용직 건설근로자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할 때이며, 아울러 근무지 이동이 잦은 일용직 건설근로자들에게 맞는 구인정보 시스템구축이 필요한 시점이 도래(到來)되었다. 이에 건설인들 만의 정보서비스를 운영 중인“건설정보.com"은 1천만 건설인 들을 위해 보다나은 서비스로 일용직 건설노동자의 구인정보 시스템을 구축 일용직 건설노동자들의 권익보호와 구인구직 서비스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