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벌에 쏘였을 경우````
작성자***
작성일11.08.01
조회수1186
첨부파일
요즘 구조대 대민 출동 중 벌집제거가 심심찮게 들어온다. 아직은 세력이 미약하지만 벌집들이 대부분 사람들 눈에 띄지 않는 곳이나 무신경한 곳에 생성되어 작업도중 무심코 만져서 낭패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더러는 아이들이 장난삼아 벌집을 건들어 더욱더 많은 경계병들을 만들어 행인들에게 위협의 대상이 되고 있다. 작은 벌(꿀벌,쌍살벌,땡비벌 등)에 쏘였을때에는 독성이 약해 별로 문제 될 것은 없지만 대추벌이나 왕벌, 말벌에 쏘이면 독성이 아주 강해 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생명의 위협을 받을 수도 있다. 벌에 쏘였을때 대부분은 국소의 통증이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소실되나 민감한 사람은 소위‘아나필락시스(알레르기 일종)’에 의해 생명을 위협받게 된다. 알레르기 반응은 벌침의 독에 대해 우리 몸의 면역계가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심한 경우 1시간 이내 기도가 부어 기도 폐쇄 또는 전신적 쇼크로 사망하게 된다. 그러므로 벌에 쏘였을 경우에는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지 한동안 관찰해야한다. ◈ 알레르기 반응 의심으로는 - 전에 벌에 쏘인 후 과민반응이 나타난적이 있는자 - 처음으로 벌에 쏘인자 - 주변으로 부종이 확대되거나 물리자 않은 부위에 부종이 나타나는 경우 - 심한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경우 - 두통, 식은땀, 구토, 어지러움증이 나타나는 경우 등을 의심해야하며 ◈ 만약 벌에 쏘였을 경우에는 - 벌이 없는 안전한 곳으로 이송 - 119에 신고 - 벌침이 피부에 찔러져 있을 경우 신용카드 같은 두꺼운 카드로 피부를 긁어 벌침 제거 - 상처를 비눗물로 깨끗이 씻고 통증이 심할 경우 얼음주머니에 싸서 대줌 - 심한 가려움, 구토, 어지러움증 등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경우 신속히 병원으로 이송조치 해야겠다.